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용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및 현금화 하기] 공돈 챙겨가세요~

728x90
반응형

금융위원회와 여신금융협회 등은 지난 5일 '카드 포인트 통합 현금화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어카운트 인포(AccountINFO) 앱 등을 통해 본인이 소유한 모든 신용 카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해서 계좌로 바로 이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금융위는 카드 포인트 조회와 더불어 장기 미사용, 휴면계좌 예치금 조회도 가능하도록 해 두어서,

휴면계좌 예치금을 현금화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개인회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사별로 하루 한 번만 계좌 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이 완료되면 포인트 사용과 즉시 입금 신청 처리가 되기 때문에 취소나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관련해서 링크 걸어 두었으니 신용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꼭 해 보시고 공돈 챙겨가세요~^^

관련한 세부 FAQ는 아래 참고하시고요.

 

만사대길 재물 행운 부르는 다양한 황금 부적카드, 5번 안전부적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드 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

(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갑을병정 행운의 왕네잎클로버 카드, 황금, 5장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본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공용)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본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카드/IPIN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 홈페이지 이용: www.cardpoint.or.kr에 접속

▶ 스마트폰 앱 이용: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 포인트 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

또는, 모바일에서 m.cardpoint.or.kr에 접속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카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 예정 금액, 소멸 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조회되는 카드 포인트의 적립시점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 ~ 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시스템 점검 시간(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 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 꿀 머니/모아포인트(우리 카드), 하나 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시티 포인트(시티카드), 우체국 포인트(우체국)

* 하나 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 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 머니’로 통합 조회

**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 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갑을병정 행운의 왕네잎클로버 카드, 황금, 5장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되나요?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 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ㅇ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ㅇ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현대카드*: 08:00~23:00시(영업일) 입금 신청 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 08:00~20:00시(영업일) 입금 신청 시 실시간 입금 처리 (단, 하나카드의 경우, 1만 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 해당 시간 외 입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 이후 첫 도래하는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 해당 조건 외 입금 신청 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ㅇ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시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할까요?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 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실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된 카드 포인트가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협회는 본 서비스를 통해서 각 카드사로의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하는 바,

신청 이후의 입금 상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 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드사별 고객센터 번호

- 롯데카드: 1588-8100 - 비씨카드: 1588-4000 - 삼성카드: 1588-8700 - 신한카드: 1544-7000 - 우리 카드: 1588-9955

- 하나카드: 1800-1111 - 현대카드: 1577-6000 - KB국민카드: 1588-1688 - NH농협카드: 1644-4000

- 시티카드: 1566-1000 - 우체국: 1588-1900

 

서비스 이용 절차 안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바로가기<<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만사대길 재물 행운 부르는 다양한 황금 부적카드, 5번 안전부적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